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궁금해서. 너도 궁금해? 수어청 Tip 대방출

by siqcs2e9l13w 2020. 10. 18.

하이용:-)먀리꾸 이지용.이번에도 제 BLOG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해유.!!세상이 화창한게 넘 기분좋아요.잇님들은 오늘 무얼 하시면서 보내셧나요? :ㅁ이번에 다룰 핵심은입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가즈아 !

="text-align: center;"> 맞다!! 저두요 #수어청 #수어청 연혁 #수어청 재정 가 정말 궁금했어요.애청자분들 서칭에 저도 한번더 알아냈어요!그러믄 바로 준비해볼까요?여러분들의 사랑에 힘입어서이제 시작해요~

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 수어청이지요.항상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작성하며 매우 확장된 생각을 얻어가는것 같아요.잇님들은 느낌은 어떠세요?최근, 이슈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수어청입니당힘들게 느끼실 수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궁금해하시는 딱좋은 그늘을 감싸안으며 검색을 감상할 수 있는 감사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편함이 안생기도록 노력할게요항상 느끼지만 맛있는 밥을 배불리 섭취하고 행복한 온도에서 블로깅 하는것이 요즘의 행복입니다이렇게 마리크 홈페이지에서 괜찮은 품질의 포스팅 공부하고가세요

조선시대 5군영(五軍營: 訓鍊都監·御營廳·摠戎廳·守禦廳·禁衛營) 중 하나로서 1624년(인조 2)에 남한산성(南漢山城)을 쌓게 하고, 1626년(인조 4) 수어청을 북부 진장방(鎭長坊)에 설치하였습니다.
광주(廣州) 등 진(鎭)의 군무(軍務)를 관장하게 하였습니다.
1683년(숙종 9) 이후로 본청이 자주 남한산성과 서울로 오가다가, 1795년(정조 19)에는 남한산성으로 완전히 이전하고, 서울 본청은 호조로 이속되었다.
수어사(守禦使)도 경영(京營)에 있을 때는 한성부윤이 겸임하고, 남한산성에 있을 때는 광주유수(廣州留守)가 겸임하였습니다.
수어청(守禦廳) 관원으로는 수어사(守禦使: 正二品) 1원, 중군(中軍: 從二品) 1원, 별장(別將: 正三品 堂上官) 2원으로 여주목사(驪州牧使)와 이천부사(利川府使)가 겸직하며, 천총(千摠: 正三品 堂上官) 1원, 파총(把摠: 從四品) 3원, 초관(哨官: 從九品) 12원, 교련관(敎鍊官) 7원, 군관(軍官) 3원이 있었으며, 수어사가 경영(京營)에 있을 경우, 광주부윤이 예겸(例兼)하는 남한수성장(南漢守城將)이 1원, 유영별장(留營別將: 正三品 堂上官) 1원, 초관(哨官: 從九品) 5원, 교련관(敎鍊官) 10원, 기패관(旗牌官) 60원, 군관(軍官) 34원, 권무군관(勸武軍官) 50원, 이속군관(吏屬軍官) 250원, 부료군관(付料軍官) 27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속(吏屬)으로 서리(書吏) 5인, 고직(庫直) 2명, 사령(使令) 6명이 있었습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수어청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수어청 연혁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수어청 재정 마리끄 이었습니다.우리 또봐요!오늘은 여기까지